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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더관악점에서 근무자가 피자를 포장하고 있는 모습 사진=GS리테일 |
[CWN 조승범 기자] GS25 편의점에서 바로 구운 피자를 24시간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과 고피자는 상반기 내 전국 250여 개의 GS25 매장에 고피자를 도입한다. 고피자는 혼자서는 먹기 힘든 피자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1인 피자 브랜드다. GS리테일은 올해 상반기까지 GS25 편의점 점포 200개에 고피자를 도입하고 연말까지 고피자 도입 점포를 1천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GS리테일과 고피자는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에 있는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GS리테일 정재형 편의점사업부장과 고피자 임재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편의점 고객 경험 확대 및 가맹 확산’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먹거리 경쟁력을 실현하기 위해 ‘GS25 X GOPIZZA’ 프로젝트를 시작한 바 있다.
또한 시범매장인 ‘GS25더관악점’을 통해 소비자 반응과 사업모델을 검증하고 올해 2월에는 고피자 부스를 체험한 경영주들의 호응에 모습에 힘입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결정했다.
GS리테일은 작은 공간에서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미니 오븐과 초저온 급속 동결 피자 상품도 개발했다. 점포에서는 고객 주문 즉시 5분여만에 피자 한 판을 빠르게 구워낼 수 있다.
양사는 향후 피자 외 스파게티, 리소토 등 사이드 메뉴 개발로 상품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점포개선파트장은 “편의점을 찾는 고객에게 늘 좋은 먹거리와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와 손잡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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