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맑음파주16.5℃
  • 맑음인천16.4℃
  • 맑음영주17.0℃
  • 구름조금대관령12.1℃
  • 맑음거제18.0℃
  • 구름조금합천18.9℃
  • 구름많음추풍령15.5℃
  • 맑음영광군17.7℃
  • 맑음서산17.5℃
  • 구름조금서청주17.5℃
  • 맑음천안17.6℃
  • 맑음광양시20.4℃
  • 구름조금제천16.4℃
  • 맑음보은17.4℃
  • 구름많음해남18.2℃
  • 맑음수원17.7℃
  • 구름조금세종18.0℃
  • 구름조금광주17.8℃
  • 구름많음강진군18.9℃
  • 맑음울산18.0℃
  • 맑음강릉19.5℃
  • 맑음태백14.9℃
  • 구름조금정선군18.0℃
  • 구름조금상주17.6℃
  • 맑음고흥20.1℃
  • 구름조금전주17.4℃
  • 맑음임실17.4℃
  • 구름조금구미18.4℃
  • 구름조금거창17.1℃
  • 맑음이천18.6℃
  • 맑음김해시19.4℃
  • 구름많음장수16.0℃
  • 맑음영덕17.8℃
  • 맑음보령19.2℃
  • 맑음성산19.1℃
  • 맑음순천16.8℃
  • 맑음서울17.5℃
  • 구름많음서귀포22.8℃
  • 맑음산청18.5℃
  • 구름조금영천18.5℃
  • 맑음문경18.2℃
  • 맑음양평17.5℃
  • 맑음철원15.7℃
  • 맑음홍천16.9℃
  • 맑음보성군19.5℃
  • 구름조금의성18.4℃
  • 맑음속초17.4℃
  • 맑음북춘천17.0℃
  • 맑음동두천17.5℃
  • 맑음울릉도18.4℃
  • 구름조금원주17.1℃
  • 맑음고산17.8℃
  • 구름조금고창17.9℃
  • 구름조금장흥18.6℃
  • 구름조금목포17.0℃
  • 맑음춘천17.8℃
  • 맑음제주20.5℃
  • 맑음강화16.3℃
  • 구름조금순창군17.2℃
  • 맑음홍성18.5℃
  • 맑음북창원19.8℃
  • 구름조금인제15.7℃
  • 맑음진주19.2℃
  • 맑음포항19.5℃
  • 맑음부안17.9℃
  • 구름많음함양군17.9℃
  • 맑음밀양19.8℃
  • 구름조금안동17.9℃
  • 맑음남해17.7℃
  • 구름조금경주시18.6℃
  • 구름조금정읍18.0℃
  • 구름조금진도군17.4℃
  • 맑음봉화17.3℃
  • 맑음창원18.9℃
  • 구름조금대전18.6℃
  • 구름조금청송군16.9℃
  • 구름많음남원18.1℃
  • 맑음울진18.0℃
  • 맑음북강릉18.8℃
  • 맑음흑산도16.9℃
  • 구름많음고창군17.3℃
  • 맑음군산18.4℃
  • 맑음북부산20.2℃
  • 구름조금청주18.7℃
  • 구름조금백령도15.1℃
  • 맑음대구18.0℃
  • 맑음완도20.6℃
  • 구름많음금산17.5℃
  • 맑음통영20.1℃
  • 구름조금의령군18.2℃
  • 구름조금충주17.9℃
  • 맑음동해20.2℃
  • 맑음부여19.1℃
  • 구름조금영월16.7℃
  • 맑음양산시21.2℃
  • 맑음여수18.9℃
  • 맑음부산19.8℃
  • 2025.11.09 (일)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8-01 09:16:29
  • -
  • +
  • 인쇄
20대 고객 위한 대학생 영패널 처음 도입
3개월간 과제 수행하며 고객경험 아이디어 제안 예정
▲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 = 삼성화재

[CWN 권이민수 기자] 삼성화재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고객패널제도는 상성화재가 2005년부터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 소통 활동 중 하나다. 패널 발표회 때는 대표이사 및 주요 임원 대부분이 참여해 토의 및 의견을 수렴하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영패널을 처음 도입했다. 이와 함께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루어진 심층패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경력을 가진 고객들로부터 여러가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고객패널은 3개월간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35기 고객패널의 주제를 △(대학생 영패널) 20대에게 삼성화재를 인지시킬 수 있는 서비스 △(일반패널) 3040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아이디어 △(심층패널) 기존고객을 위한 '좋은 경험' 제공 방법등으로 선정했다.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로 선정된 김양이 씨는 "20대들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SNS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일상 생활 속 위험을 시각화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승현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상무는 "그 동안 삼성화재는 정규 패널과 온라인 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35기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