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 구름많음태백15.2℃
  • 흐림거창19.8℃
  • 흐림군산22.7℃
  • 흐림제천18.4℃
  • 구름많음부산24.2℃
  • 흐림영월16.9℃
  • 흐림이천19.1℃
  • 구름많음순창군20.6℃
  • 구름많음백령도22.4℃
  • 구름많음김해시23.8℃
  • 흐림포항23.9℃
  • 흐림산청20.4℃
  • 흐림진도군23.1℃
  • 흐림상주20.6℃
  • 구름많음진주21.0℃
  • 구름많음남해22.6℃
  • 구름많음장흥23.4℃
  • 흐림동두천18.6℃
  • 흐림금산20.7℃
  • 흐림부안22.0℃
  • 흐림안동19.9℃
  • 흐림홍천17.6℃
  • 흐림전주22.7℃
  • 흐림천안21.0℃
  • 구름많음양산시24.7℃
  • 구름많음밀양24.7℃
  • 흐림서청주21.2℃
  • 흐림양평19.9℃
  • 구름많음북강릉21.0℃
  • 흐림대구21.7℃
  • 흐림고창22.9℃
  • 구름많음창원22.4℃
  • 흐림구미20.6℃
  • 흐림영덕21.8℃
  • 흐림파주19.2℃
  • 흐림강진군22.8℃
  • 구름많음북부산25.0℃
  • 흐림의성18.8℃
  • 흐림충주20.8℃
  • 비서귀포25.2℃
  • 흐림부여21.6℃
  • 구름많음보성군23.1℃
  • 흐림원주20.4℃
  • 구름많음대전22.5℃
  • 흐림영광군22.6℃
  • 흐림영주18.2℃
  • 흐림서산22.7℃
  • 흐림보령23.0℃
  • 흐림청주23.2℃
  • 흐림추풍령19.3℃
  • 구름많음정선군16.0℃
  • 흐림울진21.0℃
  • 흐림정읍22.0℃
  • 구름많음광주22.5℃
  • 비제주24.8℃
  • 흐림고창군22.3℃
  • 구름많음남원23.2℃
  • 흐림완도23.8℃
  • 구름많음철원17.2℃
  • 구름많음거제24.0℃
  • 흐림문경18.4℃
  • 흐림울산23.4℃
  • 구름많음의령군20.7℃
  • 흐림세종22.0℃
  • 흐림인천24.1℃
  • 흐림보은20.7℃
  • 흐림북춘천17.9℃
  • 구름많음속초19.5℃
  • 흐림해남24.4℃
  • 흐림합천21.0℃
  • 구름많음고흥23.9℃
  • 구름많음춘천18.6℃
  • 구름많음북창원23.8℃
  • 흐림함양군20.5℃
  • 구름많음목포23.7℃
  • 흐림수원23.1℃
  • 흐림서울23.3℃
  • 흐림영천20.7℃
  • 구름많음통영23.6℃
  • 흐림인제16.5℃
  • 구름많음울릉도22.9℃
  • 구름많음여수23.9℃
  • 구름많음강릉20.8℃
  • 구름많음대관령13.8℃
  • 구름많음순천19.0℃
  • 흐림흑산도24.3℃
  • 구름많음경주시22.3℃
  • 구름많음광양시24.2℃
  • 흐림강화20.5℃
  • 흐림봉화17.3℃
  • 흐림고산25.1℃
  • 구름많음동해19.9℃
  • 흐림청송군18.5℃
  • 흐림성산25.7℃
  • 구름많음장수18.1℃
  • 구름많음임실19.8℃
  • 흐림홍성22.3℃
  • 2025.09.12 (금)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김보람 / 기사승인 : 2024-07-25 10:03:54
  • -
  • +
  • 인쇄
공감표현·대기 양해·배웅 등 항목서 우수 평가 받아
▲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하나은행

[CWN 김보람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과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소비자에 대한 공감 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고객 대기 양해, 고객맞이와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는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을 대하는 하나은행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실제 하나은행은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 △상품과 서비스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全)과정에 걸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연령별 고객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실습 △고령층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만족과 소비자 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 운영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돼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돼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김보람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