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 |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7일 기준 국내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3위는 '모래 알갱이' 그리고 5위는 'Do or Die'가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6월 5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음원 영상은 9개월 후인 3월 10일 기준 조회수 2570만 뷰를 넘어섰다.
'모래 알갱이'는 임영웅의 두 번째 자작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임영웅이 직접 분 휘파람이 돋보인다.
지난해 12월 유튜브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유튜브'에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MV는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 영화 '소풍'에 '모래알갱이'가 OST로 삽입, 다시 한번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임영웅의 'Do or Die'는 우주복을 입고 등장한 임영웅은 댄서들과 함께 '칼군무'를 소화하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 흥을 자극하는 가사, 화려한 영상미 등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다.
한편 임영웅은 임영웅은 5월 25일~26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펼친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